책과 이야기/사회

[책 리뷰] 볼드 (풍요의 시대가 온다.) ......... 3부

거성이 2018. 12. 19. 07:00
반응형

 새로운 생각을 대입하는 것으로 모든 일은 시작을 한다.

 스컹크 워크스라는 것을 아는가?
이는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을 두고 개입과 같은 것을 못하게 하는 것이다.
록히드 마틴 사는 기업이 커짐에 따라 상관이 개입하여 비효율적 기업이 점차 되었다.
이 당시 해결을 위해 프로젝트 시작시 냄새가 나는 플라스틱 공장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 주위로 냄새때문에 갈 수가 없어서 상관의 개입이 적어졌다. 개입이 줄어듬으로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해져 여러가지 무기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항상은 아니지만, 기상천외할 확률이 높다.

 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 저자는 3가지의 것,
어렵고 높은 목표 설정, 켈리의 규칙, 동기부여 2.0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우선 목표의 설정은 인식의 변화를 준다. 성장하는 기업의 목표 설정은 능률을 증가하는 원인이며, 저자가 어렵고 높은 것을 선정하라는 이유는 큰 목표가 사기의 증가를 주며, 어려운 목표는 최소한의 성장 범위 설정을 위해서이다. 10배를 목표로 잡아야 2배를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켈리의 규칙은 일처리를 신속하고 조용하고 제시간에 처리하라고 말한다. 또한 첫 발표작이 부끄럽지 않으면, 이는 늦은 시장진입이라고 말한다.

 이와 같은 규칙들은 차단효과를 위한 것으로 다른이들과 차단될 때 더 많이 더 빨리 더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인간의 심리를 이용한 것이다.
이러한 심리를 이용하는 것과 동시에 '외부적' 동기보단 내부적인 동기부여를 주는 일처리에서 자율성이나 목적성을 부여하면 더욱 더 효과적인 일처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렇게 대담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어도 몰입할 수 없으면 말짱 도루묵일 것이다.
집중을 하려면 도전과제와 능력의 비율이 적절해야할 것이며,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수정이 되어야한다.
또한 분명한 목표의 제시, 중요도의 설정 물리적으로 깨지 않는 깊은 구연화가 되어야한다.
마지막으로 끈질기고 열정적인 사람이 지닌, 피터의 법칙을 제시하며 3부를 마친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됩니다.

책을 읽고 개인이 해석한 것임으로 틀리거나 잘못된 사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