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이야기/과학

[생각을 주는] 해양 환경 파괴요소 .....1

거성이 2019. 4. 22. 00:05
반응형

 요즘에는 조금 특이한 주제들로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고자해서,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양 환경 오염요소, 그 중에서 우리의 먹거리인 수산물 생산을 저해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다음의 사진을 보시겠습니다.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 너무 더럽다.' '어떻게 치울까?' 라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되어있어, 이러한 오염에 더 많은 영향을 받기에, 여러분들도 조금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 소개할 오염의 내용은 유류오염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자원인 석유이지만, 해양오염에는 심각한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큰 해양오염으로는 미국의 엑슨 발데스호 사건, 우리나라의 태안 반도 유류유출 사건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지구 상의 모든 유류 유출이 이러한 사고로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100을 기준으로 15정도가 자연적 노출에 의한 피해, 85정도가 인위적 노출에 의한 피해로 GESAMP의 연구 보고서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유류는 정말 우리의 삶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 영향은 100년이 조금 넘어가고 있을 뿐입니다. 반면에 바다는 우리 인류의 시작과 동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존재입니다. 유류가 노출이 되면, 생물들이 피해를 입고 결국 우리도 피해를 입게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